하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한 취업포털사이트의 설문조사에서도 이러한 현상은 뚜렷이 나타난다. 기업 인사담당자 27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인사담당자 10명 가운데 8명이 지원자의 외모나 겉모습이 면접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성형을 더욱 고민하게 만든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과 같이 칼로 피부를 절개하여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닌 간단히 주사를 이용해 시술이 이루어진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들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킨 뒤 수축되는 원리의 시술이다. 잔주름을 펴고 턱의 근육발달로 인해 각져 있던 턱의 윤곽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은 보통 10분 이내로 시술이 이루어지며,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히알루론산을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여 입체감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시술 후 즉각적으로 성형 수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필러는 주로 코성형, 팔자주름, 낮은 이마와 무턱 등에 적용된다.
백설공주클리닉 미아점 김한구 대표원장은 "쁘띠성형은 성형수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 경제적 능력이 없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하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히 시술이 진행되는 만큼 안정성 및 효과 유지를 위해 정품 정량으로 시술이 되는지,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인지 따져보고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