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식, 식품 쇼핑몰을 넘어선 온라인 종합 음식문화 사이트

기사입력 2014-10-07 12:00


사실상 식품 쇼핑몰은 아주 많다. 당연히 식품 쇼핑몰 대부분은 식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

반면 단순한 식품 쇼핑몰이 아닌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음식문화 쇼핑몰이 오픈한다.

새로운 음식문화 쇼핑몰의 이름은 먹는 즐거움을 표방한다는 의미에서 '락식(樂食, http://raksik.co.kr)'이다. 락식은 국내외 다양한 최신 제품 및 재미있는 상품을 발 빠르게 소개하는 '펀샵'으로 유명한 (주)아트웍스코리아의 두 번째 쇼핑몰이다.

락식에서 판매되는 식품은 다양하다. 믿을 수 있는 생산자가 직접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는 물론, 이런 식재료로 만들어진 건강한 식품들도 있다. 또한, 펀샵이 그랬던 것처럼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전 세계의 독특한 식품과 음식문화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음식과 먹거리에 대해 회원들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상품 소개 페이지 역시 기존 쇼핑몰과는 다른 것을 추구한다.

이미 펀샵은 재미있고 튀는 상품 설명과 적절한 상황 연출이 들어간 제품 소개 페이지로 큰 호응과 재미를 주고 있는데, 락식 또한 상품의 설명에 있어 재미와 즐거움을 지향한다. 이러한 독특함을 유지하면서 제철 음식에 대한 소개와 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락식은 단순히 식재료와 식품 판매 쇼핑몰을 넘어 음식문화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식품 쇼핑몰이자 종합 음식문화 사이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해피투게더' 카테고리를 통해 기존 맛집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숨겨진 맛집 또는 음식 정보를 공유하며 논쟁을 벌일 수 있는 공간도 눈에 띈다. 이 카테고리를 위해 현재 에디터들이 직접 발로 뛰며 맛집에 대한 검증을 시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락식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락식 홍보왕 이벤트'가 진행된다. 락식 회원 모두를 대상으로 락식을 홍보하는 이벤트다. 홍보 방식에는 제약이 없으며, 본인의 특기를 살려 재미있고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선보이거나 가장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낸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상품은 락식 및 펀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트캐쉬 100만 원과 더 맛있는 밥을 지어주는 Hario의 가마 밥솥, 캠핑 그릴 및 키친 세트, 어란 제조부문 명인 1호 지정자가 직접 만든 영암 어란, 숙성한우 등이다.


더불어 '최고의 혓바닥을 찾아라!'는 매주 제시되는 주제에 대해 회원들 스스로 알고 있는 맛과 관련된 노하우나 정보, 이야기를 나누는 이벤트이다. 예를 들어 '전국 5대 냉면집'과 같은 주제가 선정되면 회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올리고 매주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락식 관계자는 "락식은 먹는 즐거움, 음식을 고르는 재미, 고객들이 노하우를 나누는 재미를 갖춘 곳"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과 그에 맞는 설명, 재미있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락식 홍보왕 이벤트'와 '최고의 혓바닥을 찾아라!' 같은 이벤트 외에도 우리가총각네, 휴레드와 같은 입점업체들과 함께 기획전 및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락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