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보쌈 싱글족 겨냥 1인 메뉴 선보이며 불황극복 지원

기사입력 2014-10-13 10:53



경기가 차츰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서민들은 지갑을 열 생각이 없어 보인다. 주머니 사정이 위축되다 보니 외식을 할 때도 부담 없이 소비를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음식점이 각광 받고 있다.

기존 외식창업은 대부분 조금 과한 듯한 메뉴들을 많이 선보여 왔다. 대표적인 것이 보쌈메뉴로, 이는 1인 소비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최소 2~3인분, 많게는 4~5인분씩 판매했다.

최근 1인 가족, 1인 경제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쌈 메뉴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1인분씩 개별 판매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좀 더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권장하고 있다.

미스터보쌈의 경우 기존 보쌈 메뉴가 비싼 가격에 무리하게 많이 먹어야 하는 방식의 공급을 하는 것과 달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에도 저렴하고 알맞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지향하고 있다.

주요 타깃층도 주로 회식을 가지는 직장인 대신 젊은 학생이나 여성고객들,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저렴한 가격에 소형 포장 및 배달로 훨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스터 보쌈은 저렴한 가격에도 전통 가마솥에 매일 삶은 웰빙 보쌈과 건강에 좋은 한방재료와 천연 과일이 들어간 맛 등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저렴한 가격에도 성공적인 외식창업 형태를 보일 수 있는 것은 인건비를 최소화 한 창업 운영 노하우 및 포장과 배달에 특화된 제품 서비스, 직접 물류 센터 운영 등으로 원가 부담을 최소화해 창업자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저렴한 1인 메뉴를 판매한다고 해서 질이 낮은 제품을 서비스하면 고객에게 외면당할 수밖에 없다"며 "원재료를 확보할 수 있는 안정적인 거래와 신뢰, 진심 어린 고객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보쌈은 요리를 전혀 할 줄 모르더라도 본사에서 모든 조리과정이 거의 완성되어 제품이 배송, 초보 창업자 및 여성창업자들의 운영에도 무리가 없는 게 특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rbossam.co.kr)나 문의(02-2671-538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