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작은 눈 콤플렉스로 고민을 하다, 최근 눈 성형을 결심했다는 최민혜씨(가명, 26)는 수술을 한다면 최대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됐으면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 이유로는 수술 결과가 부자연스럽다면 쌍꺼풀이 생겨 눈이 커져도 또다시 외모에 만족하지 못하고, 누군가 알아볼까 걱정이 되어 주눅이 들게 되는 것을 꼽았다.
특히, '자연유착법'은 수술 자국이 남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개인에게 맞는 수술법 적용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 두께, 지방량, 피부 상태 등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연유착법은 수술 결과가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 이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는 없다. 자연유착법은 눈꺼풀 피부 처짐이 없이 탄력이 있고, 눈꺼풀의 지방이 많지 않은 경우에 적합하다. 눈꺼풀이 두툼하거나 피부 처짐이 있는 환자에게 자연유착법 수술을 적용한다면, 쌍꺼풀 라인이 불룩해 오히려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한 가지 수술 방법만을 고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전문의와의 철저한 상담과 신중한 의사결정과정
쌍꺼풀 수술에 있어서 또 하나의 최근 동향을 꼽자면, 자연유착법과 같은 비교적 간편한 수술법이 등장하면서, 수술을 가볍게 여기는 분위기가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저렴한 비용 등의 홍보에 현혹되어 신중하지 못한 결정으로 첫 수술을 한 후, 좋지 못한 결과를 얻어 재수술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도 하다.
인천 엘리트성형외과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1:1 맞춤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신의 눈에 맞는 수술방법과 쌍꺼풀라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단계별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게 병원측 설명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