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하반기 공채 시즌이 마무리 돼가고 있는 요즘 각 기업의 서류전형 및 인적성검사 결과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지원한 기업에서 고배를 마셨더라도 좌절하긴 이르다. 아직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이 남았고 특히 중국어 가능자라면 우대채용 될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증권사인 키움증권에서는 영업, 운용, 리서치, 리테일, 지원 등 전 분야에서 중국어 우수자를 우대채용하며 태광그룹은 섬유, 석유화학 업체인 태광산업의 경영관리, 생산관리 부분에서 중국어 능통자를 우대채용 한다. 경영지원 부분의 관련학과는 상경계열 학과, 생산관리는 화학공학, 섬유 및 신소재 등 공학계열이 관련학과다.
이에 대해 문정아중국어는 HSK 4급, HSK 5급이상 합격자라면 충분히 지원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HSK시험은 중국어회화, 중국어문법, 중국어작문 등 중국어 관련 전 분야에 걸쳐 학습해야 합격할 수 있다. 따라서 취업을 준비하면서 틈틈이 중국어학원을 통해, 혹은 중국어인강(인터넷강의)을 들으며 준비해야 한다. 특히 문정아중국어에는 중국어 듣기, 쓰기, 독해, 모의고사 등 자신이 모자라는 분야의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도록 HSK인강을 구성하고 있다.
문정아중국어 관계자는 "LF패션, LG화학 등 국내 대기업들이 중국어 면접을 실시하는 등 중국어 가능자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는 높아지고 있다"며 "HSK시험으로 자격을 증명하고 중국어회화로 면접에서 승부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정아중국어는 평생 전강좌 자유이용권인 '올패스 평생회원반'을 구입하는 수강생들에게 LG G패드 7.0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초중국어회화부터 HSK 3급, HSK 4급, HSK 5급, HSK 6급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는 중국어인강(인터넷강의)을 무제한으로 평생 들을 수 있을뿐 아니라 테블릿 PC까지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정아중국어 홈페이지(www.no1hs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