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큐 가전'이 뜨고 있다.
당구 용어 '원큐'에서 비롯된 '한큐'와 '가전'이 합해진 신조어다.
버튼을 누르면 찜·구이는 물론 튀김까지 조리해주는 정통 세라믹 오븐부터 빨래 후 옷감에 묻은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세탁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경쟁하고 있다.
여기에 쉽고 편리한 '스마트 쿡' 기능으로 가정에서 자주 해먹는 찜, 구이, 반찬 등 한국형 요리는 물론 베이킹까지 180가지 다양한 요리를 자동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해준다.
또 구이요리와 일품요리 등 조리항목은 버튼 터치로, 시간 조절 및 시작은 다이얼을 돌려 선택할 수 있어 조작이 쉽고 간편하다. 특히 조리항목 중 웰빙 튀김 기능은 열풍 순환 방식으로 기름 없이 튀김 요리가 가능하며 스팀조리 기능은 섭씨 100도가 넘지 않는 스팀을 이용하여 채소를 데치거나 찜 요리를 할 수 있다.
한 큐에 세탁은 물론 빨래 먼지까지 제거
버튼 하나만 누르면 깨끗한 세탁은 물론 빨랫감에 묻은 실밥이나 보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일명 한큐 세탁기도 눈길을 끈다.
삼성 워블 세탁기는 다양한 특허 기술을 통해 복잡할 수 있는 일련의 세탁과정을 편리하게 돕는다. 우선 삼성 워블은 세탁조가 좌우로만 회전하는 기존 전자동 세탁기와 달리 특허 기술인 워블 세탁방식을 통해 옷감을 상하좌우로 움직이게 해 더욱 깨끗하게 세탁한다. 이러한 상하 물살은 깨끗한 세탁뿐만 아니라 세탁 후 옷이 잘 엉키지 않아 옷감 손상이 적고 보풀 발생도 덜하다.
또 세탁조 내부에 특허받은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가 장착돼 있어 옷감에 있는 먼지나 보풀, 실밥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다이아몬드 필터는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청소가 편리해 반영구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깨끗한 세탁에 대한 고민과 함께 세탁 후 옷감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는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우유 거품, 팝콘을…
'네스프레소 유밀크'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부드러운 카페 라테와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네스프레소의 우유 거품기 '에어로치노'와 커피 머신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유밀크는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풍성하고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의 밀크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적당량의 우유를 에어로치노에 넣은 후 카푸치노용 또는 라테용 휘스크 링을 선택해 부착하면 네스프레소 커피에 어울리는 밀크커피가 완성된다.
원터치 버튼으로 3분 만에 만들어주는 팝콘 메이커도 있다. '쿠진아트 핫에어 팝콘메이커'는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손쉽게 팝콘을 만들 수 있는 가정용 팝콘메이커로ON/OFF 방식의 간단한 원 터치 버튼을 누르면 3분 만에 15컵 분량의 고소한 팝콘을 제조할 수 있다.
핫에어 팝콘메이커는 본체와 버터 녹이기 컵, 계량컵은 분리가 가능하며 본체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해 사용은 물론 정리까지 간편한 제품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