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는 유독 집에서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등 집에서 간편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농협유통, 우리농산물 김장재료 할인 판매
농협유통은 오는 19일까지 우리농산물을 한곳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김장대잔치' 1탄을 진행한다. 농협유통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채소·젓갈 매대 등 김장관련 매대를 확대 운영한다. 우선 배추, 무 등 김장 주재료와 젓갈류, 조미채소류 등 부재료 총 50여 품목을 할인한다. 농산물 전문 매장의 장점을 살려 김장 관련 판매대를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이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한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김치공장 소비자 체험 및 배송
동원F&B는 직접 김장을 하고 싶으나 엄두를 못 내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자 체험행사를 갖는다.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4주간에 걸쳐 소비자가 직접 김치공장에 방문해 김장을 하고 담근 김치를 배송 받을 수 있는 '동원양반아삭 김장투어'를 당일 코스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동원F&B 김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국내산 1등급 재료로 김장을 담글 수 있으며 완성된 김치는 택배를 통해 3주 내에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로 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김장투어 콜센터를 통해 오는 12월12월까지 할 수 있다.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 관계자는 "올해는 배추 등 김장 채소가 풍년이어서 집에서 김치를 담그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절임배추는 물론 김치양념 등 배추 속 재료를 활용해 김장을 보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담가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