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겨울추위에 집안청소가 또다른 걱정거리다.
가족건강을 생각한다면 하루 3번, 10분 동안 집안 공기를 환기시키는 등 집안 공기도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클린 전문기업 애경에스티가 겨울철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요령을 제안했다.
욕실 내 곰팡이나 각종 오염물질을 보다 간편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애경에스티 홈즈 퀵크린 매직폼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화장실 벽면 타일, 변기 등 오염된 부위에 분사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오염물질 제거가 가능하며 분사 후 약 5분 정도 지나 파란 거품이 하얗게 변하면 물로 헹궈주면 된다. 욕실 내에 잔존하기 쉬운 유해세균과 곰팡이균을 99% 제거해주고 코팅기능이 오염의 재부착을 방지해줘 손쉽게 욕실청소를 할 수 있다.
환기 중, 거실 공기 오염시키는 카펫과 커튼을…
환기시킬 때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카펫이나 커튼 등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오염된 공기를 집 밖으로 빼내는 것이 중요하다. 세탁이 어려운 카펫은 굵은 소금을 뿌리고 손으로 문지른 후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오염물질을 빨아들이면 먼지제거와 살균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커튼은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스타킹을 씌운 페트병으로 쓸어 내리면 손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카펫과 커튼 특유의 냄새는 청소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남아있기 쉬운데 이럴 땐 뿌리는 방향소취제를 사용하면 좋다.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에어로졸은 초미립자 항균, 소취 성분이 함유돼 섬유 표면이 살짝 젖을 정도로 뿌려주면 소취 성분이 악취를 제거해 카펫과 커튼을 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환기 후, 상쾌해진 집안 은은한 향기로 마무리
집안 내 퀴퀴한 냄새는 환기 후에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청소 후 냄새까지 완벽히 없애고 싶다면 레몬을 유용하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정도 가열해주면 집안에 레몬냄새가 퍼져 상큼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레몬이 전자레인지 속 음식냄새까지 제거해 줘 일석이조다.
향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방향소취제를 놓아두는 것도 효과적이다.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크리스탈워터는 천연 소취 성분이 악취의 원인 성분을 제거해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며 액체타입으로 은은한 향이 일정하게 지속되도록 해준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