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예드 성격, 충성심·총명함 갖춰…다른 견종에 매우 민감? "아하~"
 |
사모예드 성격, 충성심·총명함 갖춰…다른 견종에 매우 민감? "아하~" |
|
사모예드 성격, 충성심·총명함 갖춰…다른 견종에 매우 민감? "아하~"
애완견 사모예드의 성격에 네티즌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사모예드 성격'이라는 제목으로 애견정보가 게재됐다.
이에 따르면 사모예드는 웃음이 매력적인 견종으로 인기가 좋은 애완견이다. 특히 사모예드의 가장 큰 매력은 흰 털과 웃는 얼굴로, 이 귀여운 얼굴은 애견인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사모예드의 성격은 총명하고 충직하고 역동적이며, 진돗개와 마찬가지로 충성심이 뛰어나다. 주변 환경에 대한 적응력도 뛰어나 애완견으로 인기가 높다.
사모예드는 과거 순록의 사냥과 썰매를 끌기 위해 에스키모인들이 키운 애완견으로 추위에 강한 반면 더위에 약해 옥외견의 경우 개집의 위치와 통풍에 신경 써야 한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사모예드는 다른 종류의 견종에게는 매우 배타적이고 서열에도 민감한데, 이유는 과거 썰매를 끌며 같은 종끼리만 생활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네티즌들은 사모예드 성격에 "사모예드 성격, 정말 온순할 것 같아요", "사모예드 성격, 서열에 민감하다고 하네요', "사모예드 성격, 같은 종끼리 생활을 해야겠네요", "사모예드 성격, 추위에 강하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