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힐링식품사업단, 지역별 힐링푸드밸리 메뉴 전수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4-12-05 15:11


계명대학교 힐링식품사업단(단장 서영성)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대구 미래창업경영원과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각 지역별 '힐링푸드밸리 메뉴 전수교육'을 실시했다.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힐링푸드밸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힐링푸드전문점인 웰스푼(WELLSPOON) 인증을 받는 과정으로 각 전문점들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개발된 힐링푸드 메뉴를 매장에 적용시켜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대구 지역 교육메뉴는 송이버섯전골육수, 송이버섯수육전골, 능이버섯오리백숙, 능이버섯전골, 도토리묵무침, 등갈비고추장구이 등 6종이며 청송 지역도 어린이비빔밥, 황태찜, 닭볶음탕, 산나물묵무침, 사과샐러드, 약물백숙 등 6종으로 각각 등갈비고추장구이와 약물백숙을 실습했다.

각 지역별 전문점을 대상으로 치러진 전수교육은 대구지역은 팔공산 동화사지구 인근에 위치한 고향식당, 그곳에가면, 들꽃향식당, 산중식당, 고려가든, 산채식당, 탑골식당, 청송 지역은 주왕산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송이가든, 주왕산관광식당, 주왕산청솔식당, 토산물식당, 귀빈식당, 부산식당, 신토불이식당, 주왕산꽃돌식당이 참석했다.

오는 8일에는 문경 모심정에서 문경 지역 참여전문점인 동화원산장식당, 마당바위, 문경산채비빔밥, 광성식당, 백두산가든, 하초동을 대상으로 문경 메뉴 전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경 지역은 고추장삼겹살볶음, 능이버섯전골, 더덕구이, 고사리메밀전, 호박샐러드, 소불고기전골 등 6종의 메뉴를 전수교육할 예정이며 그중 소불고기전골을 실습할 계획이다.

2차년도 각 지역별 힐링푸드밸리 메뉴 전수교육을 완료하고, 힐링푸드 메뉴가 적용되면 1차년도에 힐링푸드를 런칭하고 기판매 중인 힐링푸드전문점들은 힐링푸드 메뉴라인이 강화될 예정이다.

2차년도 힐링푸드밸리 참여전문점들은 웰스푼 인증마크를 달고 힐링푸드전문점으로 거듭나 1차년도에 11개 힐링푸드전문점이었던 것이 2차년도는 21개 업체로 증가해 힐링푸드밸리가 확대될 전망이다.


계명대 힐링식품사업단 관계자는 "힐링푸드밸리가 확대되면 웰스푼이 힐링푸드가 대중적인 건강식이라는 인식확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힐링식품사업단은 5일부터 사흘간 청송 민예촌에서 '7기 청송 주왕산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