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질 국민총소득 증가율이 2년 6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하면서 경기가 얼어붙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활성화가 되는 곳은 중고매매가 이루어 지는 곳이다. 아나바다 운동(아끼어 쓰고-나누어 쓰고-바꾸어 쓰고-다시 쓰기)이 다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점점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중고차시세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거래를 한다면 많게는 몇 백 만원 이상의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중고차시세에 대해 명확한 법적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개인간의 거래에서뿐만 아니라 중고차 전문 업체에서 허위매물을 올리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검증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거래를 한다면 간편하고 안전하게 중고차판매를 완료할 수 있다. 만약 개인이 판매한다면 차량등록증과 개인인감증명, 차량소유주통장과 계좌번호만 있으면 된다. 사업자가 판매한다면 차량등록증과 법인인감증명서, 말소사항이 포함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통장, 계좌번호, 법인도장이 필요하다.
중고차매매를 원하는 사람은 필요서류만 따로 준비해두면 되며, 세세한 상담부터 시세확인, 차량점검까지는 전부 중고차판매 전문업체에서 무료현장출장을 통해 진행해준다. 거래가 이루어지면 계약서작성을 하고 현장에서 차량대금을 바로지급해 준다.
중고차시장은 연말과 새해를 끼고 있을 때 가격변동폭이 큰 편이기 때문에 중고차를 팔 계획이 있다면 너무 시간을 끌지 않고 판매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격만 생각하고 너무 성급하게 판매했다가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중고차 매매 전 꼼꼼한 조사는 필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