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복부, 허벅지 등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부위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볼륨이 부족한 얼굴 부위에 이식하는 지방이식 시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이물질이 아닌 자가지방을 사용하여 훨씬 안전하게 입체적이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수술로서, 이물질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지방이식의 단점들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줄기세포 지방이식, PRP 지방이식 등 다양한 지방이식 방법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실제로 순수 지방과 함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는 성분을 주입하는 경우 필요한 만큼의 지방만을 이식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나노지방이식은 생착률이 높다. 본인에게 딱 필요한 양의 지방을 초미세 케뉼라로 섬세하게 주입하기 때문에 수술 후 심한 부기나 멍이 나타나지 않으며 수술 직후에도 부자연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이 큰 특징이다. 긴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이 큰 직장인, 학생뿐만 아니라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다만 수술 진행 시에는 병원이 초미세 케뉼라 장비와 지방 세포의 훼손이나 오염 없이 줄기세포나 성장인자를 추출할 수 있는 스마트프렙,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동시에 추출할 수 있는 자동화 장비인 휴리셀 줄기세포 자동분리기 등의 최첨단 장비 구비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라프린 박병춘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지방이식 수술을 위해서는 원내에 자체적으로 지방이식을 위한 다양한 최첨단 장비 및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한 안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지, 지방이식에 대한 충분한 의료 지식과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의료진을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충분히 고려한 후 지방이식을 받을 병원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