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리턴 조현아의 힘! 마카다미아 무려 149% 판매 신장

기사입력 2014-12-11 15:04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땅콩리턴'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 논란에 이를 패러디한 광고가 덩달아 화제다.

지난 9일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은 공식 트위터에 "긴 말은 않겠다. 그 땅콩. (사실은 마카다미아)"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지마켓이 공개한 사진 속에는 대한항공 1등석 기내식으로 제공되는 마카마디아 제품이 담겼다.

이 광고는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 리턴을 마케팅 기회로 활용했다는 평을 받으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땅콩리턴을 활용한 마카다미아의 마케팅 효과는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10일 지마켓에 따르면 지난 8~9일 마카다미아류 제품의 판매량은 1주일전보다 149%나 증가했으며, 옥션 상품 검색창에서도 '마카다미아'의 검색 횟수가 지난주 같은 기간의 20배로 늘었다.

앞서 9일 보직해임 사실을 발표한 조현아 부사장은 비난 여론이 거세자 10일 사표를 제출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조현아 부사장이 뉴욕발 항공편 사무장 하기 건 관련 전날 회사의 보직해임 조치에도 불구하고 본인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고 조직에 누가되지 않기 위해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많은 네티즌들은 "땅콩리턴 조현아에 마카다미아도 화제네", "마카다미아 땅콩리턴 조현아 활용한 광고 했구나", "인기 모으는 견과류 마카다미아 광고 보니 땅콩리턴 조현아 활용했구나", "조현아 땅콩리턴 해당 제품이 마카다미아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