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상품 정보 속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 큐레이션 쇼핑사이트가 주목 받고 있다.
e쿠폰은 판매량 기준, 매출 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G9는 1년간 영화관람권, 모바일상품권 등 다양한 e쿠폰을 선보였다. 특히 외출이 많은 주말에는 카페나 베이커리 등 즉석에서 활용 가능한 e쿠폰 위주로 '주말딜'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올 한해 G9 e쿠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3배 이상(240%) 늘어났다.
매월 1회씩 꾸준히 팔린 스테디셀러로 '제니베이커리 쿠키'가 인기 많았다. G9에서 과자 판매는 올해 들어 전년 대비 240% 증가했다.
4위와 5위로는 마스크팩과 기모스타킹이 뒤를 이었다. SNS를 통해 화제가 되는 상품을 엄선해 큐레이션한 결과다. 올 들어 판매가 424% 증가한 마스크팩은 다양한 상품을 종류별로 선보여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리더스 인솔루션 마스크팩'은 올해 단일상품으로 전체 판매량 7위에 올랐다.
5위를 차지한 기모스타킹은 전년 대비 판매가 216% 증가했다. 특히 G9에서 최다구성, 최저가를 내세워 판매했던 '비비안 기모스타킹 2족세트'는 11월에만 2000건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G9 배상권 사업실장은 "2013년 업계 최초로 큐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하고 매일 엄선된 상품만을 선보여 올해 들어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큐레이션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더욱 엄선된 상품을 추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