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대표소주 참이슬의 모델인 국민가수 아이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를 광고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아이유의 대표곡인 '금요일에 만나요'를 CM송으로 편곡한 참이슬의 새로운 광고 두 편을 IPTV와 극장,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기타를 든 아이유가 편곡된 '금요일에 만나요'를 직접 CM송으로 부른 이번 광고는 '이슬같이 깨끗해서 술이 술술'이라는 기본 컨셉트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즐기는 깨끗함'이라는 대세감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영상 속 아이유는 상큼한 미소와 맑은 목소리로 '참이슬 콜~'을 외치며 깨끗하고 순수한 매력을 보여준다.
슬이술술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시리즈는 힘든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과 대학생이 친구들과의 깨끗한 술자리를 가지며 즐거움을 찾는 에피소드를 그려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누리꾼들은 '아이유 역대 광고 중 최고'라는 반응을 보이며 광고 영상과 캡쳐 이미지를 공유하는 등 광고 온에어 하루 만에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아이유와 참이슬 컬래버레이션의 높은 인기는 이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드러나고 있다. 매장에 붙여놓은 아이유 포스터를 손님들이 떼어가면서 다시 부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 하이트진로 고객센터 문의까지 폭주해 영업에 사용해야 할 포스터 물량마저도 부족한 상황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영상 광고와 포스터 광고 등 아이유와 참이슬의 컬레버레이션으로 진행 중인 '슬이술술 캠페인'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내년도 참이슬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이슬같이 깨끗해서 술이 술술 넘어가는 '슬이술술 캠페인'을 직장인과 대학생의 일상을 통해 유쾌하게 표현하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며 "'대한민국이 즐기는 깨끗함'을 위해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유의 참이슬 광고 영상은 유튜브(직장인편 http://goo.gl/MK6gwG, 대학생편 http://goo.gl/CndM3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 아이유 직접 부른 참이슬송 대박 예감 |
|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