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심판소식지 '스튜어드 나우' 발간

기사입력 2016-04-07 19:17


한국마사회가 경마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심판소식지를 새로 선보인다.

이번 소식지 발간은 주기적으로 심판업무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마 공정성을 높이는 한편, 경마와 심판업무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제고하려는 목적이다. 국내소식과 해외소식, 국내외 단신을 달며 심판업무 및 심판제도 개선, 국내경주 관련 이슈 등을 다룬다.또 경마선진국들의 심판처분 및 제도개선, 경주관련 주요 제재 내용 등을 비중 있게 소개한다. 이밖에 해외 경주 특이사례와 기타 경마관련 참고사항 등을 수록할 방침이다.

'스튜어드 나우'는 분기별로 한 번씩 연 4회 발간할 계획이며, 소식지는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홈페이지(http://race.kra.co.kr)를 통해 누구든 확인 가능하다. 지난 3월 달에 발간된 제1호 소식지에는 심판 제재양정기준 혁신방안 등의 국내소식은 물론, 경마선진국들의 채찍사용, 기수 약물검출 제재 사례 등 해외소식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마사회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경마시행을 둘러싸고 개방과 경쟁이 강화되고 있으며, 경주안전 의식과 경마관계자들의 법적 권리의식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런 변화를 고려하여 경마고객들에게 양질의 경마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요구되며, 이는 경마 공정성 확보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