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대치과병원, 종로소방서와 소방 합동훈련 및 교육 실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17 14:22


서울대치과병원은 14일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병원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 40명과 종로소방서 소방대원 10명이 함께 '2019년 소방 합동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 병원직원으로 이루어진 자위소방대는 각 지휘반·진압반·구조구급반·대피유도반으로 편성되어 화재전파와 초기진압, 환자구조 및 대피유도와 더불어 거동이 어려운 노인 및 장애인환자 우선대피 지원 등 상황별 적절한 대처방법을 훈련했으며, 특히 융복합치의료동 4층과 5층에서는 종로소방서 소방대원의 도움을 받아 구조대와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실습으로 실전에 가까운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김현성 대원이 병원의 화재 사례와 예방법, 그리고 대피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동절기를 앞두고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구영 병원장은 "이번 소방 합동훈련은 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 적합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재해에 대한 대응 훈련을 강화해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왼쪽)이 종로소방서 김현성 대원으로부터 소방훈련과 관련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