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신종 바이러스와 독감 등 각종 질병이 유행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다. 면역력은 질병의 원인인 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너무 피곤하거나 건강이 나빠지면 면역기능에 이상이 생겨 쉽게 질병에 걸릴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프랑스 보건의학연구소 슈피겔 박사는 수면시간과 면역력의 관계를 밝히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은 후 4일 동안 수면시간을 하루 4시간으로 제한한 사람은 충분히 잠을 잔 사람에 비해 항체 형성률이 절반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면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가 줄어들어 면역력이 떨어진다. 이처럼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수면의 질이 낮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잘 걸리게 된다.
이에 숙면을 하는 방법으로 기능성 침대가 주목받고 있는데 특히, 모션베드의 인기가 높다. 모션베드는 상?하체 각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는 침대로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침대시장에서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최근 한 인기 연예인도 모션베드에서 여가활동과 일상생활을 하는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모션베드에 대한 관심은 급증했다.
모션베드 전문브랜드 에르고슬립은 "모션베드는 사용자에게 편한 각도로 조절을 할 수 있어 편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그 중 모션베드의 제로지 기능은 하체를 상체보다 높게 올려 붓기 감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몸을 편한 상태로 만들어 주어 숙면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준다. 이뿐 아니라 코골이 및 역류성식도염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같은 수면 질환으로 잠 못 드는 사람들도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에르고슬립 모션베드는 다른 모션베드와는 차별화된 진동마사지 기능을 탑재했다. 진동마사지는 수면을 유도하는 뇌파인 세타파를 증가시키고 각성 뇌파인 베타파를 감소시켜 수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숙면에 탁월하다.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