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소자본 창업에 나서는 자영업자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
모든 가맹점에서 동일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원팩시스템을 도입하고, 일일배송시스템으로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해 브랜드 신뢰도를 탄탄히 하고 있다. 창업 전후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교육하고 지원한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체계화된 창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 중이다. 창업관리시스템은 오픈 1주일 집중 지원, 매월 2회 담당슈퍼바이저 방문체크, 창업보상환불제, 체험창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디저트카페 오타르를 운뎡중인 베모스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무인커피벤딩머신를 이용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무인커피벤딩머신은 기존의 단순했던 커피 메뉴에서 벗어나 흑당밀크티 등 메뉴의 폭이 넓다. 아울러 커피 농도를 포함해 얼음의 양까지 고객이 스스로 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부착된 동영상 모니터로 기업체 광고나 메뉴 등을 소개할 수 있어 창업자 입장에서는 부가적인 효과도 노릴 수 있다.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소자본 창업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다"며 "예비 창업자라면 창업 전 본사의 경영 노하우와 브랜드 경쟁력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