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이 29일 원내 바른아트센터(별관 지하 1층)에서 '참을 수 없는 어깨통증 원인과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최근 고령인구와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고 있지만 어깨 통증을 정확히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유건웅 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통증의 원인 질환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할 것인지, 치료 후의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건강강좌는 환자와 보호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 중이며 마감이 되지 않았을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유건웅 원장은 "어깨통증을 치료하지 않고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복합적 어깨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질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어깨 질환은 부위나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질환별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한 이해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며 "특히 어깨는 가동범위가 넓은 만큼 치료 후 재활이 중요한데, 복합질환으로 발전할 경우 치료에도 어려움을 겪고 치료 후 운동제한이 남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세상병원은 매달 척추·관절 질환과 뇌신경질환 등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26일 오후 3시에는 손질환 주제로 수족부클리닉 김동민 원장(정형외과전문의/수부외과세부전문의)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