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이 29일 원내 바른아트센터(별관 지하 1층)에서 '참을 수 없는 어깨통증 원인과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최근 고령인구와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고 있지만 어깨 통증을 정확히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어깨질환은 원인이 조금씩 맞물려 있어 다른 질환과 혼돈하기 쉽고, 일반인의 경우 증상만으로는 구별이 쉽지 않아 회전근개파열을 오십견으로 오인해 방치하다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한다.
유건웅 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통증의 원인 질환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할 것인지, 치료 후의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건강강좌는 환자와 보호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 중이며 마감이 되지 않았을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유건웅 원장은 "어깨통증을 치료하지 않고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복합적 어깨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질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어깨 질환은 부위나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질환별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한 이해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며 "특히 어깨는 가동범위가 넓은 만큼 치료 후 재활이 중요한데, 복합질환으로 발전할 경우 치료에도 어려움을 겪고 치료 후 운동제한이 남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세상병원은 매달 척추·관절 질환과 뇌신경질환 등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26일 오후 3시에는 손질환 주제로 수족부클리닉 김동민 원장(정형외과전문의/수부외과세부전문의)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