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관광공사-부산시,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2-09-29 11:12


한국관광공사가 부산광역시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야간관광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 1회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나이트페스타)'를 개최한다.

2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나이트페스타는 10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부산 영도구, 남구, 해운대구 일원에서 진행된다.

부산 시티뷰 야경과 밤바다 속에서 감성 캠핑을 경험하는 '캠핑투나잇', 지역 맥주 등 로컬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동네방네비프', 음식 전문가와 영화에 등장하는 음식을 즐기고 럭셔리 요트로 부산 야경을 감상하는 '나이트 푸드테라스'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별바다부산 캠핑투나잇'은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에서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17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장엔 도심 속 '감성 캠핑존'이 마련된 가운데 라디오 쇼, 라이브 버스킹 등의 이벤트가 열리며, 부산 야경과 어우러지는 캠핑 테마 포토존도 꾸며진다. 부산시 영도구 커피 특화거리에 위치한 커피 전문업체 '모모스 로스터리&커피바 영도점', '무명일기'와 협업해 '별바다부산 스페셜 음료'를 개발, 행사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협력기업인 기아자동차(부산지역본부)에서는 신규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한 색다른 친환경 차박과 캠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힐링, 캠핑, 융합 등 최근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관련 성과와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향후 부산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