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와 SSG닷컴은 속편 '아바타: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13년만에 재개봉한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기념해 레고 코리아와 손잡고 '레고 아바타' 시리즈 4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영화 아바타 1편 속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은 물론,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구현한 레고 시리즈다. 총 2만개 한정 물량으로,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영화 아바타 레고 시리즈를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인기 영화의 명장면들을 재현한 레고 시리즈들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지난 2021년 6월 단독으로 선보인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 시리즈' 4종의 경우, 6월 한달 동안만 약 1600여개가 판매됐다. 또한 2021년 말까지 약 7개월 동안 1만개 이상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이마트가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도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1만 5000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류승수 이마트 완구팀장은 "올해 연말 아바타 속편 영화 개봉을 앞두고 영화 아바타 레고 시리즈 4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블록완구 시장 확대를 위해 레고코리아와 다양한 협업들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