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중앙대병원 '제1회 안전보건캠페인' 성료…재난 대응 상황 등 훈련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12-08 10:14 | 최종수정 2022-12-08 10:14


중앙대학교병원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제1회 안전보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해요 안전, 존중해요 서로'라는 슬로건 아래 교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교직원 상호간의 배려를 통해 직원과 환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3일간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안전보건 우수부서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직원과 부서를 격려하고,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안전보건관리팀 등이 병원 전체 라운딩을 통해 교직원들과 위험요인을 직접 살펴보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건축물 붕괴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비훈련을 실시해 교직원들이 재해발생 시 대응 방법, 교직원 및 내원객 대피유도, 응급구조팀 출동 및 이송까지 실제와 유사한 상황이 연출된 훈련에 참가하며 입체적인 재난 대응 상황을 체험했다. 또한,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질식재해 사고 시 안전장비를 사용한 구조훈련, 유해위험인자 노출 시 대처훈련 등을 통해 사고대응 능력도 강화했다.

특히, 병원이 일터인 직원들에게 안전의 가장 기본인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직원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됐는데, 팝아트 전문가가 진행하는 컬러테라피 프로그램 '팝아트 DIY - 행복한 얼굴 그리기' 시간을 가져 많은 교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