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은 이수찬 대표원장의 신간 '관절, 다시 춤추다' 출판을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응모자 중 총 20명을 뽑아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0일(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지한다.
이와 함께 뼈 주사와 스테로이드, 수술마취, 연골 재생, 건강기능보조식품 등에 대한 잘못 알려진 정보나 오해들도 바로잡는다. 그냥 넘겨선 안 되는 관절의 이상신호와 관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 및 운동법 등 알면 유용한 건강정보도 담았다.
'관절, 다시 춤추다'는 크게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 '타임머신을 타고 그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에서는 의료 현장에서 환자를 보며 저자가 느낀 관절 치료 에피소드와 생생한 경험담을 전한다.
2장 '수술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관절 치료를 미루다 낭패를 본 사례를 통해 관절 치료의 골든타임 사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운다.
3장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관절이 더 아프다'를 통해서는 줄기세포 치료, 3D인공관절, 로봇인공관절수술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뼈주사, 스테로이드, 수술마취, 연골재생, 건강기능보조식품 등에 대한 잘못 알려진 정보나 오해들을 바로잡는다.
이어 4장 '100세까지 팔팔한 관절을 위하여'에서는 절대 넘겨선 안 되는 관절의 이상신호와 관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 및 운동법, 관절수명을 늘리는 연령별 관리법, 장수의 비율은 근육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로 채워졌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