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주 100배 즐기기, 마을 여행을 아시나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6-28 10:33 | 최종수정 2023-06-30 11:21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제주 마을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체류형 여행 콘텐츠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 : 2023 제주 마을 책방 10선'을 28일 공개했다. 마을 책방 10선은 제주의 체류형 마을 관광 통합브랜드인 '카름스테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첫 번째 테마다. 제주관광공사는 카름스테이 마을 콘텐츠를 8월까지 매달 공개한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에 대한 콘텐츠를 카름스테이 마을에서 활동하는 '카름지기'(카름스테이 마을에 소재한 거점조직체 운영자들) 10인과 함께 기획했다.

제주 마을 책방 10선은 책방 소개 외에도, 책방별 추천하는 여행객, 우리 책방만의 특별한 점, 책방지기의 추천 도서 등도 함께 소개한다. 주인이 나고 자란 고향 집을 책방으로 만드는 등 제주의 전통 가옥구조를 느낄 수 있는 '북타임', 책장 너머로 한라산이 보이는 '취향의 섬 북앤띵즈', 한 사람을 위한 작은 서점 프로젝트: 일일 서점 지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책은 선물', 동네 아이들이 책을 읽어오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문구점 책방인 '그리고 서점'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카름스테이 마을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핵심 관광 콘텐츠를 지역민들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마을주민과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향후 맛집, 풍경과 관련한 테마 여행지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