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시기적으로 시력교정 수술도 늘어나는데 최근 스마일라식과 스마일프로가 70~80%를 차지할 정도로 대세다.
독일 짜이즈사가 개발한 스마일라식·스마일프로는 수술이 간결하고 시력교정 효과와 안전성이 우수해 환자들의 선호가 많다. 더욱이, 일반적인 스마일라식은 약 2~4㎜ 정도의 절개창을 만들어 수술을 진행하는 반면 본원만의 고유기술인 1㎜ 극최소절개 스마일프로는 시력교정을 받는 분들에게 여러모로 이롭다.
스마일수술을 원하는 모든 환자들은 시력회복은 물론 기존 라식 라섹보다 안전하고 안구건조증이나 눈부심이 줄어드는 것을 기대한다. 각막 겉면에는 수많은 시신경이 분포하는데, 눈이 건조한 정도를 감지해 제때 눈물을 분비하는 것을 돕는다. 1㎜대로 절개창을 더 줄여 수술을 받으면 시신경을 최대한 보존해 안전성이 높아지며 혹시 모를 감염 우려도 줄어든다. 각막 겉면을 최대한 보존하는 것은 눈 건강을 안정적으로 지키는 지름길이다.
그렇다고 1㎜ 절개가 가능하다고 해서 1㎜스마일프로 수술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극최소절개로 스마일프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하려면 절개창을 보강하는 특수 기술력과 전용 수술 도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미세하게 작은 절개창(구멍)을 통해 수술 도구가 드나들고 압력을 받아도 충분히 견디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는 LEMI (Low Energy Micro Incision)라는 1㎜스마일프로 전용 수술 기구를 직접 새로 개발했다. 단독 특허 기술이다. 기존의 일반적인 스마일 수술 장비보다 더 단단하면서도 정교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렌티큘이라는 각막 교정 조각을 보다 쉽고 간결하게 분리해서 꺼낼 수 있다. 이렇게 미세한 수술이 가능하기까지는 많은 연구와 노력이 있었다. 사실 쉽지 만은 않은 과정이었지만, 기존 스마일에 비해 극최소절개의 장점이 분명하고 환자분들에게 보다 더 좋은 시력과 수술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다.
시력교정 수술은 지금도 많은 사람이 하고 있지만 정작 당사자는 평생 한번 받는 수술이다. 시력의 질과 안전성, 그리고 회복 속도, 일상생활 가능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꼼꼼히 따져 신중하게 선택하실 것을 당부드린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부기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