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은 최근 인구소멸 고위험 지역인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주민 약 8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웅제약을 비롯해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 메디컬에이아이, 아크 등 주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이 봉사에 참여해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모비케어'와 AI 심부전 조기진단 소프트웨어 '에티아 LVSD' 등 첨단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유소견자들에게 개인별 운동법, 영양 관리 등 생활 습관 개선 방안을 제시했으며, 필요 시 병원 진료나 추가 검사를 통해 정밀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 보령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제2회 'Humans In Space Youth' 우주과학경진대회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중순 결선을 통해 '사람들이 우주정거장에 오래 머물기 위해 필요한 약' 주제의 초등부 그림 20점과 '인류의 우주 장기체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관련 중·고등부 3개 연구팀이 최종 선정됐다. 선발된 중·고등부 연구팀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항공우주국(NASA), 민간 우주정거장 회사 액시엄 스페이스, 민간 달 착륙선 제조사 인튜이티브 머신스 등 주요 우주 기관 및 기업을 탐방하고 아우렐리아 인스티튜트 관계자에게 연구 제안서를 발표한 뒤 멘토링을 받았다. 김정균 보령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우주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 우주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트리 케이스에 배우 손석구 픽(Pick) 제품인 '듀오락 골드 캡슐' 30일분 2개와 10일분을 더해 총 70일분으로 구성했으며, 21%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듀오락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되는 50% 반값 쿠폰을 비롯해 최대 70% 할인, 신규 가입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