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응급의학회장에 순천향대천안병원 류정민 교수…"소아 의료체계 확립 최선"

기사입력 2025-12-10 08:38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류정민 교수(응급의학과)가 최근 대한소아응급의학회 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12월부터 2027년 11월까지 2년이다.

대한소아응급의학회는 소아응급의료의 질적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4년 창립했다.

류정민 교수는 중앙대 의대를 졸업하고, 울산대에서 의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에는 올해 4월 부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현재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소아청소년보호위원장, 대한영유아청소년돌연사학회 회장, 국회어린이안전포럼 돌연사예방분과위원장 등을 겸하고 있다.

류정민 신임 회장은 "소아 중증 응급환자의 적정 치료를 위한 일차 완결시스템를 완성하고, 소아 의료체계의 든든한 기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미래 세대를 유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등 소아응급 인프라 확보에 투자할 수 있는 구상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대한소아응급의학회장에 순천향대천안병원 류정민 교수…"소아 의료체계 확립 …
류정민 교수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