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이창권 디지털 부문장·우리 정진완 은행장도 준비
하나·우리, 테더 관계자와 회동도 추진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한지훈 기자 = 4대 금융그룹·은행 관계자들이 대표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USDC 발행사 관계자들과 잇달아 만난다.
특히 일부 금융그룹에서는 회장 등 최고위급 인사가 직접 면담에 나선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22일 오후 히스 타버트 서클(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사장을 만날 예정이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자산을 그룹사의 미래 먹거리로 보고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는 중"이라며 "진 회장의 이번 면담도 같은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도 같은 날 타버트 사장과 면담할 예정이다. 이어 26일에는 하나금융지주 관계자와 또 다른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 관계자의 회동도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KB금융지주의 경우 디지털 부문을 총괄하는 이창권 부문장(부회장급)이, 우리금융에서는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각각 서클과 미팅을 준비하고 있다.
정 행장은 이보다 앞서 이날 테더 준법감시 부문 관계자도 만날 예정이다.
이들 국내 금융계 인사들과 방한한 서클·테더 고위 관계자들은 주로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국내 유통과 송금 등 국제 거래,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등의 부문에서 공조를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shk999@yna.co.kr, hanjh@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