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타트업 활성화 '2025 천안 C-star Awards' 15∼16일 열려

by



(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충남 천안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5 천안 C-STAR Awards' 행사가 15∼16일 이틀간 천안시청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인 이 행사는 미래 유니콘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으로, 전국 기업설명(IR) 경진대회와 투자·기술 상담회, 수도권 액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털(VC)과의 밋업데이(만남의 날) 등이 이어진다.
전국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열린 IR 경진대회에서는 최종 선정된 4개 사에 천안 정주 조건으로 총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시청 1층 라운지와 로비에서 열리는 1대 1 투자 상담회에는 충남권 스타트업 100개사와 40여개 투자사가 참여, 초기 자금이 필요한 창업기업들은 적합한 투자사와 직접 연결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수도권 AC·VC 100여개사가 참여하는 밋업데이에서는 천안의 10개 유망 스타트업이 IR 피칭(투자 유치 설명)을 통해 후속 투자 기회를 타진한다.
김석필 시장 권한대행은 "천안이 창업 허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스타트업 인프라 확충을 비롯한 다각적인 창업 지원 정책을 추진해 창업생태계의 선순환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