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영상] 김광현 '성공적 데뷔 시즌 마치고 금의환향'

기사입력 2020-10-07 17:09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하고 있는 김광현.

[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광현이 귀국했다.

메이저리그(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첫 시즌을 보낸 김광현이 7일 오후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김광현은 방역 절차에 따라 귀국 직후 2주간의 자가 격기 기간을 거친 후 국내에서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2019시즌을 마치고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와 2년 800만 달러(약 93억원)에 계약을 맺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메이저리그 개막이 4개월이나 연기되는 등 혼란스러운 데뷔 시즌을 보낸 김광현은 올 시즌 총 8경기에 등판해 3승 무패 1세이브 평균 자책점 1.62의 빼어난 성적으로 신인왕 후보까지 올랐다.

MLB 데뷔 시즌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김광현은 포스트시즌 첫 경기에도 선발 출전하며 첫 시즌 가을 야구까지 많은 경험을 이루게 됐다.

지난 1월 말 출국을 앞두고 성공적인 시즌을 보내고 돌아오겠다 다짐했던 김광현은 9개월 만에 그 약속을 지켜며 밝은 표정으로 금의환향했다. 인천공항=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밝은 표정으로 입국장을 나서고 있는 김광현.

입국장을 나서고 있는 김광현.


입국장을 나서고 있는 김광현.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고 있는 김광현.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