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디 엑스 팩터(The X Factor)'에서 동양인 최초 우승자 임다미가 우승 소감을 밝혔다.
임다미는 30일 자신의 블로그에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임다미는 "최초 한국인으로서 이런 자리에 오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더욱 한국을 빛내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주소를 공개하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지금부터의 여정을 지켜봐 달라"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이에 임다미 동양인 최초 우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다미 동양인 최초 우승, 계속해서 응원할게요", "임다미 동양인 최초 우승 자랑스럽네요", "임다미 동양인 최초, hero 폭발적 가창력 반했다", "임다미 동양인 최초 우승자, 인종편견 잊게 만드는 가창력", "임다미 동양인 최초 우승자, 한국에서 활동도 했으면 좋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임다미는 '디 엑스 팩터(The X Factor)'에서 머라이어 캐리의 '히어로(Hero)', 뮤지컬 드림걸스 삽입곡 '앤드 아임 텔링 유(And I'm Telling You)', 신곡 '얼라이브(Alive)' 등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선보여 인종편견이 심한 호주 사회에서 모든 걸 노래로 극복하고 시청자들의 높은 지지를 얻어 최초의 아시아계 이민자 출신 우승자가 됐다.
이번 우승으로 임다미는 소니 레코드를 통해 11월 1일 첫 데뷔 싱글 '얼라이브'를 발매한다. 또한 향후 1년간 호주 전역의 주요 콘서트 무대에 선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