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가 이카루스M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에게 지난 2차례의 '미드라스 사수작전'에서 발생한 문제점의 개선 계획을 공유했다.
첫 번째는 '늦은 패치 다운로드 속도'다. 미들라스 사수작전 초기 많은 유저들이 느린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했는데, 이는 일부 앱플레이어에서 패치 다운로드시 잘못된 정보 요청을 지속적으로 보내면서 다운로드 대역을 점유하게 되어 발생한 현상으로 드러났다. 해당 문제는 위메이드의 긴급 조치로 이미 해결됐다.
두 번째는 '크래쉬' 문제다. 미들라스 사수작전 동안 총 3차례의 서버 전반에 걸친 튕김 현상과 앱 종료 현상이 발생됐다. 이는 게임 도중 특정 유저가 영웅급 이상의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서버 참여자에게 '전체 시스템 메시지'의 형태로 송출하는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심대한 결함이나 문제가 아닌 버그이기 때문에 이미 수정이 완료된 상태다.
|
|
위메이드는 해당 문제에 대해 "비난을 충분히 감수하겠습니다. 더 쾌적하고 흐름이 끊기지 않는 채널 구현을 위한 노력의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고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고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유저들에게 사과의 뜻과 함께 개선 의지를 전했다.
네 번째는 '새로운 렉'이다. 미들라스 사수작전 동안 사냥 혹은 퀘스트, 기술 발동 시 일시적으로 게임이 멈추는 현상을 경험한 유저들이 있는데, 해당 문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소통하기로 정해놓은 프로토콜을 벗어나는 형식과 양의 정보가 서버로부터 모바일 기기로 전달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style='display:inline-block;width:640px;height:360px' data-ad-client='ca-pub-6314880445783562' data-ad-slot='98662084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