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보험 가입 꿀팁이 공개된다.
이날 김칠두는 '모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수입이 명확하지 않은 고정 지출 내역을 공개했다.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는 "의뢰인의 고정 지출은 센 편이다. 수입의 40퍼센트로 줄여야 할 것 같다"라며 우려했다. 이에 김종훈 변호사는 지출을 현명하게 나누어 쓸 수 있는 '343법칙'을 공개해 출연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 김칠두는 "사업 실패 후 무일푼으로 서울에 올라와 보험은 생각도 못 했다"라며 현재 들어놓은 보험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했다. 이에 여현수와 김종훈 변호사가 앞다투어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꿀팁을 전달했다는 후문.
한편, 이날 '정산회담'에서는 시청자들의 생활밀착형 경제 고민 사연을 받아 상담해주는 '시청자 돈 고민정산' 코너를 새롭게 시작됐다. 특히 연이율 7~8%가 보장되는 '고금리 베트남 적금'을 주제로 한 시청자 고민 사연이 소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저금리의 영향으로 적금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높아지는 요즘, 전문가들이 공유한 '베트남 적금' 가입 시 유의사항과 '금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궜다.
모델 김칠두의 경제 고민 해결을 위한 냉철한 분석 및 재테크 꿀팁은 25일(화)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정산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wjlee@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