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뮤지컬 아이돌' 답네..김성철 '파과' 여운 끌어올린 가창 엔딩곡, MV도 힙하다

조지영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5-11 10:59


'뮤지컬 아이돌' 답네..김성철 '파과' 여운 끌어올린 가창 엔딩곡, M…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액션 영화 '파과'(민규동 감독, 수필름 제작)가 김성철의 가창 엔딩곡인 '조각'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엔딩크레딧과 함께 흘러나오는 '파과'의 엔딩곡 '조각'은 작품을 대표하는 OST로 영화가 끝난 이후에도 짙은 여운을 남기며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공개된 엔딩곡 '조각'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엔딩곡 '조각'의 2절과 함께 카메라 밖 배우들의 모습까지 담아 이목을 끈다. 엔딩곡 '조각'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디테일한 공간과 소품,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끝없이 상의하고 연습하는 배우들, 민규동 감독의 열정적인 모습과 함께 조각(이혜영)을 부르는 투우(김성철)의 애처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파과'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보여준다.

이처럼 작품의 깊은 여운과 캐릭터 서사가 고스란히 담긴 이번 엔딩곡 '조각'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더 진한 여운을 선사하고,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예비 관객들에게는 조각과 투우를 둘러싼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 며 기대를 끌어올린다.

구병모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파과'는 바퀴벌레 같은 인간들을 처리하는 신성방역에서 40년간 활동 중인 레전드 킬러와 그를 쫓는 미스터리한 킬러의 숨 막히는 핏빛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이혜영, 김성철, 연우진 그리고 김무열, 신시아 등이 출연했고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간신' '허스토리'를 연출한 민규동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