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블록스(Roblox)가 국내 진출 이후 첫 오프라인 팝업 행사인 'READY, SET, ROBLOX'를 지난 1일 오픈,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한다.
MD존에서는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로블록스 스페셜 굿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한편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콜라보 굿즈, 로블록스 후드티, 키비주얼·로고 티셔츠, 접이식 우산, 파우치, 데스크 패드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이밖에 게임 챌린지존, 포토이즘 촬영, 숏폼 부스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 부스를 마련됐다.
또 오는 9일과 17일에는 유저 참여형 대회인 '히든매치'와 '슈퍼매치'가 열린다. 특히 슈퍼매치는 로블록스의 인기 게임 '라이벌(RIVALS)'의 개발진과 크리에이터들, 일반인 참여자가 함께 겨루는 e스포츠 스타일 이벤트로, 현장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우승자에게는 개발자 데이 참가권, 시상식 참석, 라이벌 개발자와의 특별 매치 기회가 제공된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READY, SET, ROBLOX는 로블록스가 단순한 게임 플랫폼을 넘어, 전 세대를 아우르며 팬들에게 문화의 중심에 있는 플랫폼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시도다. 특히 한국에서 첫 오프라인 경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팬 여러분이 그들의 친구와 로블록스를 직접 체험하고,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들과도 함께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로블록스는 전 세계 유저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창작자와 팬이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