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에어컨 루틴 공개 "트는 방법 있어..계속 냉방은 NO"

기사입력 2025-08-13 13:26


고현정, 에어컨 루틴 공개 "트는 방법 있어..계속 냉방은 NO"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배우 고현정의 에어컨 루틴이 공개됐다.

고현정은 13일 브이로그 비하인드 영상에서 자신만의 에어컨 사용 루틴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고현정은 '집에 있을 때 에어컨은 몇 도 정도로 맞추냐'는 질문에 "나는 트는 방법이 있다. 처음에는 풀로 20분 세게 튼다. 그다음에는 송풍으로 20도 이상 설정해 놓고, 그다음에는 제습모드로 간다. 계속 냉방 안 하고 그런 식으로 쓴다"고 답했다.

한때 피부 건강을 위해 여름에는 에어컨, 겨울에는 히터 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던 고현정은 현재는 또 다른 자신만의 방식으로 꾸준히 관리하고 있는 것.

또한 고현정은 "에어컨은 낮은 온도로 많이 틀어놓으면 송풍을 2시간 해야 한다. 그래야 에어컨 안이 마른다"며 "그래야 나중에 에어컨을 틀었을 때 이상한 쉰내 같은 게 안 난다. 에어컨을 송풍이 말려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고현정은 오는 9월 5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에 출연한다.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은 잔혹한 연쇄살인마 '사마귀'가 잡힌 지 20여 년이 지나 모방범죄가 발생하고, 이 사건 해결을 위해 한 형사가 평생 증오한 '사마귀'인 엄마와 예상 못 한 공조를 펼치며 벌어지는 고밀도 범죄 스릴러다. 극 중에서 고현정은 연쇄살인마 정이신 역을 맡아 아들 차수열 역의 장동윤과 호흡을 맞춘다.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