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모교 연세대에 1억 기부 일시납 "선물 주는 생일, 좋은 일은 남들도 알게!"

기사입력 2025-11-10 11:28


전현무, 모교 연세대에 1억 기부 일시납 "선물 주는 생일, 좋은 일은 …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뜻깊은 생일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10일 전현무는 자신의 SNS 계정에 "선물 주는 생일"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전현무는 자신의 모교인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1억원을 기부하며 의미 있는 생일을 보냈다. 후원약정서에 따르면 전현무는 지난 7일 1억원을 일시납한 것으로 보여진다.

전현무는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한 연세대 출신으로, 이번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들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연세의료원 사회사업후원에 전달됐다. 특히 소아암 및 희귀난치질환을 앓고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와, 자립준비청년의 의료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전현무는 꾸준한 선행으로 귀감이 되어왔다. 2018년에는 미혼모 지원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하며 서울 사랑의 열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으며, 이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기부를 이어왔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선행을 실천하는 모습도 눈길을 끈다. 평소 동물 사랑이 남다른 그는 수년간 유기견 봉사활동을 이어왔으며, 동물들의 병원비를 지원하는 후원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전현무는 "좋은 일은 남들도 알게!"라며 선행을 공개했으며, 자신이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보답하려는 마음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기부를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생일을 맞이한 전현무는 선한 영향력의 좋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