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e스포츠협회가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의원과 함께 '2025 학교 이스포츠 포럼'을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포럼은 먼저 좋은스포츠(한국외국어대학교)의 박성희 교수가 '학교 내 e스포츠 도입 타당성 조사 및 전략 수립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어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이 '2025 학교e스포츠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후 학교 e스포츠 도입 방안에 대한 기관 대표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첫번째 발표인 '학교 내 이스포츠 도입 타당성 조사 및 전략 수립 연구결과'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새로운 여가선용이자 스포츠 활동으로서 e스포츠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조명하고, 이를 위해 국내외 중고등학교 등 교육 및 학습현장에서 활용 중인 e스포츠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중고교 교사 및 학계, e스포츠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바탕으로 학교 e스포츠 도입 방안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두번째 발표인 '2025 학교e스포츠 지원사업 추진 계획'은 학교 내 e스포츠 활동을 도입해 학생들의 게임활동을 단순한 오락활동이 아닌 스포츠 활동으로 전환, 다양한 교육적 가치를 가지는 건전한 문화로 정착하게 하기 위한 계획을 소개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