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수아레스 바르샤 떠날까, 아약스 210억원에 영입 준비

기사입력 2020-08-21 05:47


사진=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 홈페이지 기사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루이스 수아레스 FC바르셀로나 떠날까.

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 영국판은 21일(한국시각) '아약스가 수아레스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최강' FC바르셀로나는 2019~2020시즌 자존심을 구겼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경쟁에서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 밀렸다.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에 2대8 참패를 당했다.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FC바르셀로나 회장은 대대적 변화를 외쳤다. 바르토메우 회장은 '에이스' 리오넬 메시 등 일부를 제외한 타 선수들을 판매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메시와 함께 FC바르셀로나 공격의 한 축을 담당했던 수아레스. 하지만 바르토메우 회장의 머릿속 그의 자리는 없었다.

골닷컴은 스페인의 엘 치링귀토의 보도를 인용해 'FC바르셀로나는 수아레스를 판매할 준비가 돼 있다. 아약스는 수아레스 영입을 위해 1500만 유로(약 210억 원) 입찰을 준비했다. FC바르셀로나 또한 수아레스 판매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아레스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면 FC바르셀로나는 새 선수 관심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아레스는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아약스에서 활약한 바 있다. 이후 리버풀을 거쳐 FC바르셀로나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2021년까지 FC바르셀로나와 계약한 상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