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언론 토크스포츠는 15일(한국시각) '포체티노 감독은 루시앵 파브레 감독과 결별한 도르트문트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포체티노가 도르트문트 지휘봉을 잡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보도했다.
도르트문트는 슈투트가르트전 1대5 참패 뒤 파브레 감독을 경질했다. 그는 2018년 도르트문트의 지휘봉을 잡은 뒤 도르트문트 역대 감독 중 가장 높은 득점을 자랑했다. 하지만 참패 뒤 고개를 숙였다. 구단은 일단 에딘 테르지치 코치에게 감독 대행을 맡긴다고 발표했다.
감독 공백. 일각에서 포체티노 감독의 도르트문트 부임설이 제기됐다. 하지만 토크스포츠는 포체티노의 도르트문트 합류는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유럽 축구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포체티노 감독은 도르트문트 새 사령탑 후보 중 한 명이다. 포체티노 감독과 도르트문트는 아주 잘 어울릴 것 같다. 하지만 그의 몸값이 너무 비싸다. 또한, 그는 독일어를 할 줄 모른다. 도르트문트에 합류하지 않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이 매체는 또 다른 기자의 보도를 인용해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 뮌헨과 경쟁해야 한다고 느낀다. 그들은 지난 여름 이적 시장 스타플레이어를 단 한 명도 팔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파브레 감독은 도르트문트와 잘 맞지 않는다고 느꼈다. 이번에는 위르겐 클롭 전 감독 스타일을 원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