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속보]'다음 시즌 우승 예고!'...그리즈만-로드리-오블락 터트린 '황금손', EPL 입성한다→이적시장 1티어 기자도 "합의 완료"

이현석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3-09 08:35 | 최종수정 2025-03-09 09:17


[속보]'다음 시즌 우승 예고!'...그리즈만-로드리-오블락 터트린 '황…
로이터연합뉴스

[속보]'다음 시즌 우승 예고!'...그리즈만-로드리-오블락 터트린 '황…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엄청난 선수 발굴 안목을 보여줬던 안드레아 베르타 디렉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입성한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언론 디애슬레틱 소속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9일(한국시각) '베르다가 아스널의 새로운 스포츠 디렉터가 되기로 합의했다'라고 보도했다.

온스테인은 '베르타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10년 넘게 활약한 후 1월에 팀을 떠났다. 에두 가스파르의 대체자로 아스널이 고려한 옵션 중 한 명이었다. 베르타는 다른 팀들보다 아스널 부임 기회를 우선시했다. 아스널도 베르타를 선임하기도 결정했고, 계약은 마무리되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속보]'다음 시즌 우승 예고!'...그리즈만-로드리-오블락 터트린 '황…
로이터연합뉴스
은행원 출신으로 알려진 베르타는 이탈리아 무대에서 파르마, 제노아 등을 거치며 능력을 기른 인물이다. 2013년 아틀레티코의 테크니컬 디렉터로 선임되며 본격적으로 유럽 무대에서 스카우팅 능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아틀레티코에서 2013년부터 2025년 1월까지 활동한 베르타는 해당 기간 아틀레티코로 영입한 선수들이 화려하다. 아틀레티코의 '리빙 레전드' 앙투안 그리즈만을 시작으로 로드리, 루이스 수아레스, 얀 오블락, 디에고 코스타, 페르난도 요렌테, 키어런 트리피어, 스테판 사비치, 로드리고 데폴, 코너 갤러거, 마테우스 쿠냐, 훌리안 알바레스까지 엄청난 영입들을 성사시켰다.


[속보]'다음 시즌 우승 예고!'...그리즈만-로드리-오블락 터트린 '황…
로이터연합뉴스
아스널은 지난해 11월 에두 가스파르 디렉터가 노팅엄 포레스트 구단주 에반젤로스 마리나키스로부터 제안을 수용하며 팀을 떠난 이후 제이슨 아이토 체제로 운영 중이었다. 대체자를 마련하기 위해 구단 수뇌부는 후보 검토 절차에 돌입했었다. 베르타 외에도 뉴캐슬과 맨유 영입 책임자로 일했던 댄 애스워시, 레알 소시에다드 디렉터 로베르토 올라베 등도 거론됐었다. 그중 베르타가 최종 후보에 올라 아스널과 합의까지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로서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과 함께 아틀레티코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베르타의 합류가 차기 시즌 우승 도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할 전망이다. 베르타 체제에서 아틀레티코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라는 쟁쟁한 경쟁자들에도 불구하고 라리가 우승 2회, 유로파리그 우승 2회, 유럽챔피언스리그 준우승 2회를 기록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