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이전트 접촉" 방출 준비하는 PSG, 이강인 손흥민과 PL 맞대결 성사?

박상경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16 18:05


"에이전트 접촉" 방출 준비하는 PSG, 이강인 손흥민과 PL 맞대결 성…
◇스포츠조선DB

"에이전트 접촉" 방출 준비하는 PSG, 이강인 손흥민과 PL 맞대결 성…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과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맞대결을 벌이는 그림이 만들어질까.

이강인의 에이전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들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린다.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16일(한국시각) '이강인의 에이전트인 하비에르 가리도가 영국을 방문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애스턴빌라, 에버턴 등 여러 팀과 접촉했다'고 전했다.

에이전트들의 팀 방문은 이적 기한과는 상관없는 통상적 업무. 다가올 여름 이적시장에 대비해 팀에서 원하는 유형의 선수와 자신이 돕는 선수의 궁합을 판단하는 데 주력한다. 이강인 에이전트의 영국행도 비슷한 측면에서의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다만 최근 PSG에서의 이강인 입지를 고려할 때 단순한 업무에만 초점을 맞추긴 어려운 상황. 프랑스 매체 스코어프랑스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의 능력을 인정하나, 꾸준히 경기에 내보내는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PSG는 올 여름 몇몇 선수를 방출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강인도 이 중 하나'라고 전했다. 또 다른 프랑스 매체인 풋01 역시 '이강인은 올 시즌을 끝으로 PSG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에이전트 접촉" 방출 준비하는 PSG, 이강인 손흥민과 PL 맞대결 성…
AP연합뉴스
이강인을 향한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관심은 이전부터 이어져 왔다. 하지만 최근 PSG의 움직임을 관측한 뒤 그 관심이 한층 뜨거워진 모양새. 스페인 매체 스트라이커스는 '맨유가 올 여름 이강인을 주목하고 있다.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도 이강인을 영입 대상으로 고려한 바 있다. PSG가 이적료로 4000만유로(약 630억원)를 원하고 있으며, 맨유는 이를 지불할 용의가 있어 보인다'고 주장했다. 최근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는 맨유가 실제로 움직일지는 불분명하나, 이강인에 대한 관심은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강인의 프리미어리그행이 성사된다면 손흥민과의 맞대결 가능성에 시선이 쏠릴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올 여름 토트넘과 결별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여전히 토트넘 주장 역할을 맡고 있지만, 그 입지가 탄탄해 보이진 않는다. 특히 영국 현지에선 토트넘이 손흥민을 내보내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바이에른 뮌헨(독일) 등 여러 팀이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에이전트 접촉" 방출 준비하는 PSG, 이강인 손흥민과 PL 맞대결 성…
EPA연합뉴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를 실제 떠나게 될 지는 지켜봐야 할 일. 뮌헨 등 리그 뿐만 아니라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릴 만한 빅클럽의 제의라면 마다할 이유는 없다. 다만 박지성이 맨유를 떠난 뒤 퀸스파크레인저스에 입단해 프리미어리그에서 도전을 이어간 것과 같은 옵션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강인과의 맞대결 가능성 또한 열려 있다고 볼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