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발렌타인데이에 국내 소셜커머스 기업이 20~30대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기념일 데이트 계획으로 10명 중 3명이 '사랑하는 연인과의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손쉽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 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에서의 저녁식사를 생각하기 쉽지만 사회초년생인 20~30대 남성들에게 가격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이에 비교적 부담되지 않는 비용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한다면 스위트 와인을 추천한다. 낮은 알코올 도수에 달콤한 맛과 간단한 다과, 치즈 등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핑거푸드와 매칭하면 큰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고 화이트데이 저녁식사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 연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용량 및 가격 : 375ml / 6만원 대
■ 부담 없는 가격에 인상깊은 메시지 담긴 레드 와인 '봉봉'
와인 가격을 걱정하지 않고 부담 없는 만원대로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봉봉'을 제안한다. 프랑스어로 과일잼이 들어간 부드러운 사탕을 의미하는 이태리 스위트 레드 와인으로 어린아이들이 엄마에게 사탕을 사달라고 조를 때 쓰는 사랑스러운 표현을 담고 있어 연인에게 재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에 비해 아주 낮은 탄닌과 체리와 딸기향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감미를 지녀 비교적 낮은 10% 알코올 도수로 와인에 익숙지 않은 여성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와인이다. 화이트데이의 의미와 상통하는 메시지를 지닌 '봉봉'과 생크림 케익, 과일을 곁들인다면 경쾌한 분위기의 데이트를 완성할 수 있다. 용량 및 가격 : 750ml / 1만원 대
■ 스파클링 와인 '말바시아 스위트 화이트 루비갈리아'와 초콜릿을 하나로 한 '로맨틱 패키지'
실속도 챙기면서 센스까지 더한 선물을 고민한다면 '말바시아 스위트 화이트 루비갈리아'와 이태리 명품 초콜릿 '페레로 로쉐'가 함께 구성된 '로맨틱 패키지'가 제격이다. '말바시아 스위트 화이트 루비갈리아'는 이태리에서도 향기롭기로 유명한 화이트 와인 품종인 '말바시아'를 사용해 샤르마 방식으로 양조하였으며 자스민, 덩굴 등의 신선한 향이 특징적인 이태리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이다. 특히 함께 구성된 '페레로 로쉐'와 같은 디저트 류와 달콤한 매칭을 이룬다. 4%의 낮은 알코올 도수로 술을 잘 못하는 여성들도 편안하게 즐기기 좋아 로맨틱한 기념일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용량 및 가격 : 750ml / 4만원 대 .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