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부터 어프로치까지 모든 연습을 클럽 단 한 개로 완성!' 단순한 게 가장 뛰어나다. 골퍼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좋은 스코어를 내는 방법은 헤드업 하지 않는 것이다. 골프의 진리는 극히 단순하다.
그런데 멘탈 게임이라 복잡하게 접근한다. 감정의 미세한 변화에 스코어가 요동치기에 심리안정을 위한 여러 방법을 생각한다. 마음을 집중하고 훈련 성과를 높이기 위한 여러 방법이 나와 있다. 그러나 생각이 많고 방법이 다양하면 자칫 흔들릴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단순함이다. 멘탈 게임인 골프는 더욱 그렇다.
이 점에 착안해 골프 연습기를 단순화 시키려는 움직임이 끊임없이 계속됐다. 단 하나의 연습기로 해결하자는 것이다. 그 결과물이 '스윙리템포 INNO(이노)'다. 2013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인 스윙리템포는 리듬과 템포, 비거리, 퍼팅을 모두 훈련할 수 있다. 클럽을 바꿀 필요가 없어 리듬감을 유지하며 흔들림 없이 연습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에는 임팩트 타이밍 연습용 자석이 내장돼 있다. 임팩트 지점에서 '딱' 하는 소리를 들으면서 손목의 코킹과 타이밍 감각을 찾을 수 있다. 신체 특징에 따라 무게를 조절할 수도 있어 맞춤 훈련이 가능하다. 또 헤드이탈 방지용 이중 안전시스템이 채택돼 안정성이 뛰어나다. 고급스런 샤프트 칼라의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누어 출시돼 선물로도 제격이다.
라임[남성용],화이트[여성용]
스윙리템포이노는 프로 골퍼, 골프대학 교수진 등 필드 전문가들의 의견이 반영된 제품이다. 곧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전용 연습기다. 라운드 전에 스윙리듬을 점검할 수 있고 라운드 도중에도 스윙 템포가 맞지 않을 떄 스윙 밸런스를 점검해주는 개인 스윙코치로 이용할 수 있다. 연습기 하나로 스윙의 핵심인 리듬, 템포, 임팩트, 비거리, 바디턴을 비롯하여 퍼팅, 어프로치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기술이 열린 것이다.
한국골프 대학교 염정환교수는 스윙리템포이노를 초심자부터 중상급자까지 셀프 스윙코치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평가했다. 스윙이 망가질 때에 스스로 교정을 할 수 있는 파트너로 보았다.
리뷰24는 스윙에 자신감을 더해주는 스윙리템포이노의 판매를 기념하여 10월31일까지 특별 이벤트로 구매자를 즐겁게 한다. 먼저, 모든 구매 고객에게 아디다스 골프모자를 선물한다. 다음, 손님을 위해 스윙리템포이노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인 스윙 연습용품 1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