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간식? 걱정마세요.'
자녀를 위해 하루 세끼는 물론 간식까지 신경쓰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한 식재료에 풍부한 영양소까지 더한 '엄마표' 간식을 챙기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잦은 섭취로 인해 비만, 치아 손상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탄산음료를 대신해 상쾌함과 동시에 첨가물이 없어 안전한 스파클링 워터가 아이를 위한 건강 음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삼성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는 소다스트림 탄산가스 실린더를 냉장고 내부에 장착해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정수된 물을 간편하게 스파클링 워터로 바꿔준다. 집에서도 언제든지 웰빙 스파클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지펠 스파클링' 냉장고로 만든 스파클링 워터에 으깬 과일이나 잼을 넣으면 탄산음료에 중독된 아이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새콤달콤한 과일 에이드가 완성된다. 과일 외에도 시럽이나 식초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 색소와 첨가물 걱정없는 건강한 홈메이드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좋은 재료에 제조 과정 깨끗한 간식
식품 원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즐겨 먹는 젤리와 육포 등 주전부리를 안전한 재료로 첨가물 걱정없이 만들 수 있는 식품 건조기가 주목 받고 있다. 식품 건조기에 과일을 갈아 넣으면 설탕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달콤한 젤리를 만들 수 있으며 간장과 꿀, 다진 마늘 등으로 양념 된 소고기를 말리면 짜지 않고 담백한 수제 육포가 완성된다.
리큅 식품 건조기 'LD-528CT'는 총 4단의 투명 건조대로 재료의 건조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1초에 60회 온도를 체크해 온도가 떨어질 때만 히터를 가동하기 때문에 전기세 부담도 덜 수 있다.
영양 만점 핫바를 계란으로 만들자
핫바나 꼬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길거리 대표 간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애니롤 '에그마스터'는 계란과 다양한 재료를 기름 튈 걱정없이 핫바 모양으로 익혀주며 취향에 따라 계란의 익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조리시간은 5분 정도로 계란에 채소나 고기류, 크래커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할 수 있어 아이들 영양 간식이나 간단한 한 끼 해결이 가능하다. '에그마스터'는 텀블러 모양으로 주방 공간 차지가 적으며, 전기 포트 스타일로 조리기와 포트가 분리돼 세척이 간편하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