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디치과, 괴산 주민 170명 대상 '찾아가는 나눔진료' 실시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11-06 10:55




진세식 유디치과(강남역점) 대표원장이 어르신의 치아를 검진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소재 주민 17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괴산군은 지난 7월 22년 만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7명 사망, 이재민 700여명 발생, 가옥 및 농경지 피해는 물론, 도로와 교량의 유실 등 대규모 피해를 입은바 있다. 일부 지역은 현재까지도 복구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에 유디치과 강남역점과 목포점, 충주점 등이 참여해 오랜 시간 동안 수해복구로 인해 소홀할 수 있는 주민들의 치아건강을 점검했다.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틀니 수리 및 세척과 평상시 스스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건강용품 170여개와 구강관리지침서도 나눠줬다.

진세식 유디치과(강남역점) 대표원장은 "지난여름 괴산에서 발생한 수해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피해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디덴탈버스를 도입해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축구토토 승무패 적중, NBA 필살픽 다수 적중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