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70대에 접어드는 노인들에게 축하와 장수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치뤄졌던 칠순 잔치는 100세 시대가 시작되면서 이제는 먼 이야기가 됐다. 이는 문명과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기대 수명 증가 때문으로 돈만 있으면 젊음도 살 수 있다는 우스갯 소리까지 등장할 만큼 인간의 삶의 질은 꾸준히 발전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또한 줄기세포시술은 심혈관, 중추신경, 면역, 기관지, 대사, 정신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활발한 임상실험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배양하지 않은 줄기세포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조직에서 줄기세포만 걸러낸 뒤 배양 없이 링거로 주입하는 '줄기세포정맥주사'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정맥 주사를 이용해 100% 자가지방에서 추출된 줄기세포를 고농축 시켜 주입해 사용하기 때문에 면역계 거부에 대한 부담이 적어 부작용 역시 적은 편이다. 주입된 줄기세포는 온 몸을 돌면서 분화 및 재생하며 개선이 어려운 난치병 완화에도 도움을 줘 대표적인 난치병으로 알려진 파킨슨, 치매 환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디셀의원 안영찬 원장은 "조직을 재생시킴으로써 복구할 수 없는 신체적 손상을 회복시키는 항노화 줄기세포시술은 약간의 통증, 자극 외 부작용이 적고 전 세계에서 이용하는 시술로 부작용 보고 사례가 매우 적은 편에 속한다"며 "하지만 개인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검증된 전문 병원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진료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