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복합제 '아카브' 출시에 맞춰 9월 셋째 주를 아카브 출시 주간으로 정하고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3회의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총 3회 진행된 웹 심포지엄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지견과 나아갈 방향'이라는 대주제 아래 각 세션별 주제를 정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단일제형 복합제를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으며,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번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움'에 좌장으로 참석한 대한개원의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이는 고혈압치료제 카나브의 조합을 통해 두 질병을 동시에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인 듀카로의 발매 심포지엄을 업계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전문의약품 품목별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듀카로는 다양한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뛰어난 혈압강하효과와 이상지질혈증 치료효과를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어려운 시장상황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및 현장 영업마케팅 전략을 접목한 결과 출시 6개월만인 지난 8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시장 월 매출 1위(유비스트 기준)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보령제약은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오프라인 영업활동의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