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년 이후에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싶다면 콜레스테롤을 잘 관리해야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보다 높을 경우 혈관에 기름때가 쌓이면서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 유발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먹는 아르간오일은 시중에 많은 제품이 나와 있는데, 안전한 제품을 고르려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르간열매를 기르는 과정에서 농약이나 화학비료가 사용된 경우, 아르간오일에도 잔류농약이 남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 아르간열매를 볶다가 조금이라도 타게 되면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이 생성될 수 있다. 모로코 이븐즈흐르대학교 사이드 가비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로스팅한 올리브오일에서 벤조피렌이 발견된 경우도 있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로스팅 하지 않은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아르간오일을 잘 고르기 위해선 엑스트라버진 등급의 제품인지도 살펴봐야 한다. 엑스트라버진은 어떠한 화학적 처리 없이 열매를 그대로 압착해 얻은 첫번째 오일로, 신선도가 높고 영양이 풍부하게 살아있어 최상의 아르간오일을 섭취할 수 있다.
고품질의 아르간오일을 복용하려면 함량도 눈 여겨봐야 한다. 아무리 아르간오일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섭취량이 적으면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이므로, 제대로 된 효과를 위해선 최대한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국내 유통되는 식용 아르간오일 제품의 최대 함량은 600mg으로, 현재 뉴트리코어 등 일부 종합비타민 브랜드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년 이후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선 아르간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만 시판 제품을 잘 구입하기 위해선 원료와 제조방식, 오일 등급, 함량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